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추석 맞아 지역복지시설에 친환경 특산품 전달 및 봉사활동 펼쳐

윤종진 이사장, 명륜종합사회복지관서 어르신과 친환경 원예활동 진행

원주 지역 3곳 사회복지시설에 300만 원 상당 지역 특산품 후원

보훈가족과 지역사회 복지 실현 위한 지속적 노력 다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하 ‘보훈공단’, 이사장 윤종진)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친환경 특산품 후원과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함께 친환경 가치 전파를 실천하고자 기획됐다. 보훈공단 윤종진 이사장은 원주시에 위치한 명륜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어르신과 함께 친환경 원예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으며, 지역 전통시장 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물품은 총 300만 원 상당이며, 명륜종합사회복지관 외 원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원주가톨릭종합사회복지관 등 3개 사회복지시설에 골고루 배분되었다.

 

 윤종진 이사장은 “추석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과 직접 만나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보훈공단은 보훈가족과 지역사회의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 국민의 건강과 복지를 책임지는 공공기관으로 전국 6개 보훈병원과 8개 보훈요양원을 운영하며 의료, 요양, 복지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 기관은 전문성과 따뜻한 돌봄을 바탕으로 보훈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으며, 신뢰받는 공공의료복지기관으로서 지속적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작성 2025.09.30 10:42 수정 2025.09.30 17:38

RSS피드 기사제공처 : 보건의료신문 / 등록기자: 고광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