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9월 24일, 시니어 교육 분야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을 '시니어교육진흥원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조연미)'이 창립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힘찬 첫걸음을 내디뎠다. 이날 창립총회는 충무로에 위치한 '리몸창직센터,SEOUL'에서 진행되었으며, 급변하는 초고령화 사회 속에서 시니어 세대의 능동적인 삶과 사회 참여를 지원하기 위한 중요한 기점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차흥봉 (전)보건복지부 장관, 한국시니어노동조합 이호승 위원장, 한국시니어비젼연학회 박승보 회장이 축사를 통해 '시니어교육진흥원 사회적협동조합' 설립을 축하해 주었으며, 그 밖에 많은 인사가 참여하여 자리를 빛내 주었다.
'시니어교육진흥원 사회적협동조합'은 베이비붐 세대를 비롯한 모든 시니어들이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설립되었다. 특히, "어른다운 주도성으로 초고령사회, 사회의 힘이 되는 친환경, 그린, 디지털 영역의 창조적인 시니어 시대를 열겠습니다"라는 조연미 대표의 화두 아래, 시니어들의 경험과 지혜가 다음 세대와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콘텐츠 개발 및 보급에 주력할 예정이다.
이번 창립총회에서는 조합의 정관 및 사업계획서 승인과 이사장 후보 추천을 통해 시니어통 발행인이며 리봄창직센터 조연미 대표가 이사장으로 공식적으로 선임, 승인되었다. 참석자들은 시니어 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깊은 공감대를 형성하였으며, 조합의 비전 달성을 위한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다짐하였다.
'시니어교육진흥원 사회적협동조합'은 앞으로도 혁신적인 시니어 교육 프로그램 제공,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활동, 그리고 시니어 일자리 창출 지원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공동체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대한민국 시니어들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 활력 증진에 기여할 '시니어교육진흥원 사회적협동조합'의 미래에 많은 관심과 그 활약이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