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가족센터, ‘그린가족 챌린지’…작은 실천으로 환경 지킨다

3·6·9 가족챌린지, 이번 주제는 환경 보호 참여

가족이 함께하는 플로깅·재활용·대중교통 이용 도전

참여 가족에게 천연비누 키트 증정, 서울가족센터 지속 운영

서울시가족센터가 9월 8일부터 28일까지 ‘그린가족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친환경 행동을 실천하고 공유하며, 일상 속 작은 변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삶을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사진=서울시 제공 그린가족 이벤트 포스터

 

 

서울시가족센터가 9월 8일부터 28일까지 ‘그린가족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친환경 행동을 실천하고 공유하며, 일상 속 작은 변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삶을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서울시가족센터는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하고 건강한 가족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3·6·9 가족챌린지’의 세 번째 프로그램인 <그린가족 챌린지>를 9월 8일부터 28일까지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3·6·9 가족챌린지’는 3월, 6월, 9월에 각각 다른 주제를 정해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로 마련됐다. 3월에는 귀가하는 가족을 따뜻하게 맞이하는 <마중가족>, 6월에는 서로를 격려하는 <칭찬가족>이 진행돼 총 120여 가족이 참여했다. 이후 참가자들의 사진과 메시지는 서울가족센터 인스타그램에 공유돼 많은 시민들과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번 <그린가족> 챌린지는 자연과 환경을 주제로 한다. 플로깅, 재활용, 대중교통 이용 등 일상 속에서 실천 가능한 친환경 활동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기록해 신청폼에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선정된 가족에게는 ‘천연비누 만들기 체험키트’가 기념품으로 제공된다. 사진=서울시 제공 그린가족 이벤트 포스터

 

 

이번 <그린가족> 챌린지는 자연과 환경을 주제로 한다. 플로깅, 재활용, 대중교통 이용 등 일상 속에서 실천 가능한 친환경 활동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기록해 신청폼에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선정된 가족에게는 ‘천연비누 만들기 체험키트’가 기념품으로 제공된다.  

 

 

서울시가족센터는 앞으로도 가족 중심의 프로그램을 확대해 사회적 가치 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다. 홍우정 서울시가족센터장은 “작은 실천이 가족뿐 아니라 사회 전체에 긍정적인 힘으로 돌아올 수 있다”며 “많은 가족이 이번 챌린지에 동참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 참여 방법 및 상세 내용은 ‘패밀리서울’ 공식 홈페이지 내 ‘센터소식-행사 및 이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작성 2025.09.09 20:34 수정 2025.09.09 20:34

RSS피드 기사제공처 : 어린이 에듀뉴스 / 등록기자: 조아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