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옥룡동, 사회복지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공주=시민뉴스] 김종성 기자

공주시 옥룡동(동장 이기숙)은 옥룡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회복지 업무를 맡고 있는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돼, 사회복지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공무원들이 직접 상담 상황을 시뮬레이션하며 실질적인 민원 응대 기술을 익히는 시간도 마련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신규 공무원은 사회보장급여 신청 시 올바른 초기 상담 방법을 배울 수 있었고, 실무에 즉시 활용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앞으로 민원인을 응대할 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기숙 옥룡동장은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지역 복지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복지 업무 담당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앞으로도 변화하는 복지 정책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옥룡동 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복지팀은 지역 주민에게 보다 나은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복지 업무 담당자가 직접 강사가 되어 매달 자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작성 2025.08.04 16:30 수정 2025.08.04 16:30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종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