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동부지부 - 가족과 함께하는 석고방향제 만들기 체험, 8월 가족 친화 프로그램 실시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하 '공단') 서울동부지부(지부장 정순찬)는 8월 2일(토), 법무보호대상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 친화 프로그램 ‘가족과 함께하는 석고방향제 만들기’를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보호대상자와 가족 간의 유대감을 회복하고, 정서적 친밀감을 높이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되었으며, 참여 가족들이 직접 석고방향제를 만드는 체험을 통해 소통과 협력의 시간을 가졌다.

 

석고방향제 만들기 체험은 보호대상자와 가족들이 함께 작업을 하며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고, 서로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참여한 보호대상자들은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웃으며 시간을 보내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학생위원회 강민주 보호위원은 “단순한 체험활동을 넘어 보호대상자의 삶을 가까이에서 이해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며, “가족들이 함께 웃고 소통하는 모습을 보며 보호활동의 의미를 다시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정순찬 지부장은 “가족은 보호대상자의 건강한 사회복귀를 위한 든든한 지지 기반”이라며, “앞으로도 가족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보호대상자의 정서적 안정과 관계 회복을 적극 지원하게다”고 밝혔다.

 

서울동부지부는 앞으로도 보호대상자들이 가족과의 긍정적인 관계를 회복하고 안정적인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가족 친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작성 2025.08.04 15:40 수정 2025.08.04 15:50

RSS피드 기사제공처 : 한국IT산업뉴스 / 등록기자: 박정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