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문화재단-성북연극협회, ‘성북창작연극페스타’ 개최…과정에 주목하는 첫 무대

미아리고개예술극장서 8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공모 선정 연극단체 5팀 초연 작품, 100시간 창작 과정 지원

전 회차 무료…5일 네이버·플레이티켓 예매 시작

 

 성북문화재단(대표 서노원)과 성북연극협회(회장 주용필)가 공동 주관하는 ‘성북창작연극페스타’가 오는 8월 26일(화)부터 30일(토)까지 5일간 미아리고개예술극장에서 관객을 만난다. 미아리고개예술극장은 2016년부터 ‘미아리고개창작플랫폼 MAP’을 통해 예술가들의 창작 과정을 지원해 온 곳으로, 이번 페스타의 시작이 더욱 의미를 더한다.

 

 올해 처음 시작하는 성북창작연극페스타는 공모를 통해 성북구 연극단체 5팀을 선정하여 각 팀의 미발표 초연 작품 제작 과정을 다각도로 지원한다. 약 두 달간 100시간에 걸친 창작 과정 지원은 예술가들의 창작 여정이 관객들과 만나는 쇼케이스로 이어진다.

 

 성북창작연극페스타 쇼케이스는 결과물보다 창작 과정의 가치에 중점을 두며, 창작자들의 고민과 노력을 응원하는 새로운 형식의 축제로 기획되었다.

 

 쇼케이스는 전 회차 무료로 진행되며, 티켓 예매는 8월 5일(화)부터 네이버와 플레이티켓을 통해 가능하다. 공연별 관람 연령이 상이하므로, 자세한 사항은 미아리고개예술극장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성북문화재단 공연예술팀으로 하면 된다.

 

작성 2025.08.01 09:04 수정 2025.08.01 14:15

RSS피드 기사제공처 : 보건의료신문 / 등록기자: 고광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