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업소 위생용품 인센티브 제공

[청양=시민뉴스] 김종성 기자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관내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 업소 17개소를 대상으로 종량제 봉투 등 위생 용품을 제공하는 인센티브를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위생등급제를 획득한 지정업소의 사기를 진작하고,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률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군은 업소를 직접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며, 현장 의견도 함께 청취하는 등 소통 행정도 병행할 계획이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하는 인증제도로, 일반음식점·휴게음식점·제과점을 대상으로 위생 수준을 평가해 매우 우수 우수 좋음의 3단계로 등급을 지정한다. 3개 분야 44개 항목에 대한 평가가 이뤄지며, 지정된 업소는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위생등급을 지정받은 업소는 유효기간 내 위생 점검 면제 위생 등급 표지판 제공 군청 홈페이지 홍보 위생 용품 등 인센티브 지원 외에도 시설개선이 필요한 경우 연 1%의 저금리로 식품진흥기금 융자를 신청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지역 내 식품 안전 수준을 높이는 데 중요한 제도라며 앞으로도 위생등급제 지정률을 높일 수 있도록 영업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위생등급제 신청은 식품안전나라(www.foodsafetykorea.go.kr)를 통한 온라인 접수와 청양군청 행복민원과 위생팀(041-940-2184) 방문 신청이 모두 가능하다.

작성 2025.07.30 13:25 수정 2025.07.30 13:25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종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