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던 지난 7월 29일 오전, 구로디지털단지에 위치한 에코핀 주식회사 사무실에서는 뜻깊은 사내 행사가 진행되었다. 오랜 기간 준비해 온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의 숙원 사업인 ‘탄소배출권 인증센터’의 출범이 임박한 가운데, 본부 산하 ‘에코-인 탄소거래소(ECO-IN WCEX)’를 이끌 새로운 수장으로 서정우 대표가 공식 임명된 것이다.
서 대표는 환경과 기술이 융합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혁신적 역량을 입증해 온 인물로, 특히 일본에서 폐플라스틱 키오스크 자판기 '에코센트레'(대표 이재영)와 협력하여 인공지능 기반 자동 분류 시스템 ‘펫봇’을 선보이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 시스템은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 해결에 실질적 대안을 제시하며, 순환 경제 실현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행보는 에코핀 주식회사 이상권 회장과의 인연으로 이어졌고,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탄소배출권 거래 및 이산화탄소 포집 기술 확산을 위한 공동 협약 체결로 발전하였다. 에코핀 주식회사는 서 대표의 덕망과 추진력을 높이 평가, ‘이산화탄소 포집 위원장’으로서의 역량이 탄소배출권 인증센터의 조직적 운영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 빨간 넥타이를 착용하신 분이 에코핀 주식회사 이상권회장 ,선서를 하는 서정우 신임대표
임명식 현장에서 서정우 신임 대표는 공식적으로 임명장을 수여받았으며, 이를 기점으로 ‘탄소배출권 인증센터’의 체계적인 항해가 그의 지휘 아래 본격화될 예정이다.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탄소중립 실현의 전환기에 있어, 그는 마치 선단을 이끄는 신임 선장처럼 이 시대 환경 전환의 물결을 이끌 인물로 주목받고 있다.
에코핀 주식회사는 서 대표의 풍부한 국제 경험과 과학기술 기반의 실무 역량이 조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확신하며, 향후 대한민국이 글로벌 탄소중립 리더로 자리매김하는 데 중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영배기자 010-2293-6500
dandory2000@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