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신흥시장 공영주차장 준공…주차 환경 개선 기대

2,543㎡ 부지에 지하 2층 87면 조성...주차장·쉼터·놀이공간 조화

부천시는 지난 25일, 신흥시장 인근 지역의 만성적인 주차난 해소를 위해 추진해온 ‘신흥시장 공영주차장’ 조성 사업을 마무리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부천시, 신흥시장 공영주차장 준공…주차 환경 개선 기대

이날 행사에는 조용익 부천시장과 서영석 국회의원, 도·시의원,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식전 공연과 사업 경과 보고, 감사패 전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신흥시장 일대는 전통시장과 주택 밀집 지역이 인접해 있어 오랜 기간 불법주차와 시장 접근성 문제 등 주차 관련 불편이 지속돼왔다.

부천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총사업비 160억 원을 투입해 기존 억새어린이공원 부지(2,543㎡)를 활용, 지하 2층 규모의 주차장 87면을 조성했다. 이와 함께 어린이공원도 전면 리모델링해 주민들에게 새롭게 단장된 놀이 공간과 쉼터를 제공하게 됐다.


공영주차장 조성으로 인해 시장을 찾는 이용객들과 인근 주민들은 보다 편리한 주차 환경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새롭게 정비된 공원은 지역 주민들의 여가 공간으로 기능하며 생활 환경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용익 시장은 “이번 공영주차장 준공이 지역 상권 활성화와 주차 문제 해소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운영과 철저한 관리를 통해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주차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흥시장 공영주차장은 약 2주간의 시범 운영을 거쳐 오는 9월부터 유료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작성 2025.07.28 17:37 수정 2025.07.30 16:09

RSS피드 기사제공처 : 소상공인연합신문 / 등록기자: 김기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