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평생학습관 2025년 하반기 정규학기 수강생 모집 홍보물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연계, 외부관광객 대상 홍보나서

[서산=시민뉴스] 김진호 기자

26일 서산버드랜드에서 진행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서산시는 726일 서산버드랜드에서 열리는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과 연계하여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지역주민 복리증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 등을 위한 제도로, 개인의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기부금을 납부하면 소득공제 혜택과 함께 지역 특산품 등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이에 서산시는 서산버드랜드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을 맞이하여 타지에서 온 가족관광객을 대상으로 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QR코드를 통한 온라인 기부 안내와 서산지역에서 생산한 답례품을 소개한 소책자를 나눠주며 고향사랑기부제를 적극 홍보하였다.

 

또한 서산시 고향사랑기부제의 23곳 답례품 업체의 대표 답례품을 전시하고 서산시 답례품인 한과, 발포비타민, 감태 카라멜 등을 시음 및 시식할 수 있도록하여 관람객들의 관심을 유도해 현장에서 몇몇이 기부를 실천하며 큰 관심을 보였다.

 

김종길 징수과장은 "서산 지역행사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서산시의 매력을 알리고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독려한 뜻깊은 시간이었다.""앞으로도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기부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2,0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와 기부 금액 30% 상당의 답례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작성 2025.07.28 15:28 수정 2025.07.28 15:28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진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