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자매도시 중국 상해시 청포구 대표단 접견

제28회 보령머드축제 참석

[보령=시민뉴스] 김진호 기자

보령시는 중국 상해시 청포구 대표단(단장 이건명 등 6)25일부터 27일까지 23일 일정으로 28회 보령머드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방문했다고 밝혔다.

 

보령시와 청포구는 1999426일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후 문화·스포츠·청소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청포구 대표단은 25일 보령시청을 방문해 환영간담회를 갖고 시정 현황과 역점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들었으며, 축제를 통한 교류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청포구 대표단은 보령시에 머무는 동안 제28회 보령머드축제 만찬 및 개막식 등 공식 행사에 참석했으며, 상화원, 해저터널, 대천항 등 주요 관광지를 방문했다. 또한 꾸준히 협력 관계를 이어온 한중친선교류협회와도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 11월 청포구에서 열린 간담회와 신농촌건설사업 견학에 보령시 대표단이 참석한 데 이어, 이번 제28회 보령머드축제에 청포구 대표단이 참가함으로써 양 도시 간 교류 확대를 위한 실질적인 기반이 마련됐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이번 교류를 계기로 보령시와 청포구가 더욱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가길 기대한다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양 도시가 신뢰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작성 2025.07.28 13:01 수정 2025.07.28 13:01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진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