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콘텐츠로 국민과 소통하다

국립항공박물관, 소셜아이어워드 공공서비스부문 블로그 대상 수상

▲ 국립항공박물관 <소셜아이어워드 2025> 공공서비스 부문 블로그 대상 수상 [사진제공=국립항공박물관]
 

김서중 기자 / 국립항공박물관(관장 박연진)은 7월 24일 오후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열린 <소셜아이어워드(Social i-Awards) 2025> 시상식에서 공공서비스부문 블로그 대상을 수상했다.


소셜아이어워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소셜미디어 시상식이다.


인터넷전문가 4,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사례를 선정한다.


국립항공박물관 블로그는 콘텐츠, 서비스, 브랜드 등 주요 평가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공공서비스부분 블로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지난 2020년 3월 개설된 이후, 누적 방문자 수 65만 명을 기록하며 항공 전반에 걸친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검색유입 비중이 높은 채널 특성을 반영하여 항공산업·역사·정책 등 다양한 키워드 중심의 콘텐츠를 구성하고 있으며, 항공에 관심있는 일반 대중은 물론 관련 종사자와 항공분야 취업준비생에게도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박물관의 다양한 소식과 이용정보를 다른 SNS 채널과의 연계해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특별페이지 구성을 통해 정보 접근성도 강화했다.


국립항공박물관 박연진 관장은 ”대중성과 전문성을 갖춘 항공 콘텐츠가 좋은 평가를 받게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항공 콘텐츠로 소통하며 항공분야 디지털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작성 2025.07.27 16:03 수정 2025.07.27 17:47

RSS피드 기사제공처 : 국제언론인연합회 기부천사클럽저널 / 등록기자: 김서중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