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여름방학을 맞아 ‘독서하는 대구, 책 읽기와 함께 하는 방학’을 실현하기 위해 ‘내 손의 책, 내 삶의 힘’을 주제로 한 독서 실천 3운동 공모전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부터 대구시교육청은 2022 개정 교육과정과 대구미래역량교육과정에 따라 ‘매일 읽고, 함께 나누며, 삶에 실천하기’라는 방향의 독서 실천 3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이러한 실천 운동을 확산시키고자 기획됐다.
공모는 실천 사례 1, 실천 사례 2, 초단편 UCC, 로고송, 나눔 엽서 등 총 5개 분야로 구성된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학교 단위의 우수 독서 프로그램, 수품책 활동 사례, 단체가 함께한 독서 실천 독려 영상,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짧은 독서 로고송, 감명 깊은 책 속 구절과 창의적 그림을 담은 엽서 등이 포함된다.
공모에는 단체(학교, 학급, 동아리)는 물론,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공동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9월 8일부터 30일까지 각급 학교를 통해 공문 또는 인편으로 진행된다.
시상은 실천 사례 1과 2 분야는 초등과 중등으로 나눠 각각 최우수 1팀, 우수 2팀, 장려 3팀을 선정하고, 초단편 UCC와 로고송은 초중등 구분 없이 동일한 방식으로 시상한다. 나눔 엽서 분야는 100명을 선발해 교육감상과 상품을 수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