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제6회 가족퀴즈대회 “우리는 문화가족, 골든벨을 울려라!” 성황리 개최

▶ 새마을문고달서구지부 주관, 제6회 가족퀴즈대회에 50팀 참여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지난 19일 구청 2층 대강당에서 6회 가족퀴즈대회 - 우리는 문화가족, 골든벨을 울려라!’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행사는 새마을문고달서구지부(회장 이광섭)가 주관하며, 독서를 통한 가족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에는 초등학생, 가족, 새마을문고 임원진 등 12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전문 사회자의 재치 있는 진행과 청소년 댄스팀 하니다의 축하공연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도시에서 만난 야생동물 이야기’(정병길 글, 안경자 그림)를 주제로 퀴즈에 도전했다.

초등학교 3~6학년 학생과 가족이 21팀으로 참가해 총 50팀이 골든벨 형식의 대결을 펼쳤고, 최종 8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광섭 새마을문고달서구지부 회장은 오늘 함께해 주신 가족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문화적 소양을 높이고 책 읽는 달서구를 만들기 위해 독서문화진흥 운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대회를 준비해주신 새마을문고 가족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아이들이 독서를 통해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작성 2025.07.24 06:30 수정 2025.07.24 11:09

RSS피드 기사제공처 : SF뉴스 / 등록기자: 박재효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