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립도서관, ‘처음 시작하는 독서동아리’ 강의 운영

- 독서동아리 개설과 참여에 관심 있는 시민 모집

- 독서 습관 형성의 계기를 제공할 독서 모임 활동의 첫걸음!

안동시립도서관은 오는 731일부터 102일까지 안동시민을 대상으로 처음 시작하는 독서동아리강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의는 매주 목요일 19시부터 21시까지, 안동시립중앙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총 10차시 강의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시민의 독서 활동을 장려하고자 개설됐으며, 독서동아리 운영과 독서토론을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강사에게 독서동아리의 실제 운영 방법을 배우고 시민이 직접 독서동아리를 만들고 꾸려갈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강의 세부 내용은 독서동아리, 독서토론의 이론 독서토론 실습 및 독서동아리 개설 등 총 10회 강의로 구성됐으며, 독서동아리 운영 이론과 더불어 수강생 맞춤형 독서동아리 만들기 등의 내용을 교육한다.

본 프로그램의 신청 기간은 72210시부터 2418시까지며, 안동시립도서관 누리집(lib.andong.go.kr)을 통해 30명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강료는 무료다.

안동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의를 통해 독서에 관심 있는 시민이 동아리를 만들고 독서 활동을 공유할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하며, 앞으로도 시민의 독서토론 및 독서 활동을 통한 책 읽는 문화가 일상화되도록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작성 2025.07.21 11:38 수정 2025.07.21 11:58

RSS피드 기사제공처 : SF뉴스 / 등록기자: 김금순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