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 산하 환경교육센터 ‘와우’는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둘째 주 금요일마다 ‘2025학년도 하반기 환경잇슈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환경잇슈아카데미’는 다양한 관점에서 환경문제를 들여다보고, 최신 환경 이슈와 지식을 공유하며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환경교육 역량을 키우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매달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이슈 중심의 강의를 진행하며, 교사뿐 아니라 학부모와 일반 시민도 참여할 수 있다.
하반기 첫 강의는 8월 8일에 열리며, ‘더 늦기 전에 시작해요, 생태환경사’라는 주제로 은계중학교 원지혜 교사가 강연을 맡는다. 이어 9월 12일에는 ‘다시입다 연구소’의 정주연 대표가 의류 재사용과 순환경제에 대해 강의하고, 10월 17일에는 동화작가 고정순이 그림과 이야기 속에 담긴 환경 감수성을 이야기한다. 마지막으로 11월 14일에는 순천향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김소영 교수가 지속 가능한 식생활에 대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교사는 개별 연수 링크 또는 안내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학부모와 일반 시민은 환경교육센터 누리집의 프로그램 예약 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환경교육센터 관계자는 “환경잇슈아카데미는 현장의 실천을 이끄는 환경교육 전문성 강화의 장이 될 것”이라며 “지역 사회 구성원 모두가 함께 환경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