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걸음

2025년 충남 직장적응 지원사업 상시 모집 및 운영

[충남=시민뉴스] 김진호 기자

충남청년센터(센터장 강현정)는 청년 친화적인 직장문화 조성과 청년 신입직원의 안정적인 직장 적응을 돕기 위해 ‘2025년 직장적응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밝혔다.

 

직장적응 지원사업은 고용노동부와 충청남도의 지원을 받아 산업단지 입주기업 등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관리자 및 청년 신입직원에게 직장적응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장기근속을 유도하고 조직문화 개선을 촉진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기업 관리자를 위한 청년친화 조직문화 교육과 신입 청년 직원을 위한 신입직원 온보딩 교육으로 구성된다.

 

프로그램 내용은 조직의 심리적 안정감 조성 솔루션 갈등관리 및 문제해결 조직관리 리더십 자기개방과 자기이해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 및 힐링프로그램 스트레스 완화와 번아웃 예방 등이며, 기업이 원하는 과목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참여 대상은 충남지역 산업단지 입주기업 등이며, 관리자와 입사 2년 이내 15~34세 신입 청년 직원이면 누구나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이에 지난 16일 천안 신라스테이에서 관내 기업체를 대상으로 올해 첫 번째청년친화 조직문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충남 산업단지 내 입주 기관인 위텍과 씨엔이 솔루션의 중간관리자를 비롯해 인사담당자 등 조직문화 형성에 중심적인 역할을 하는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을 수 있었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에서는 충남청년센터 네이버 폼 또는 고용24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교육은 하반기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충남청년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현정 충남청년센터장은“2024년 직장적응 지원사업이 큰 호응을 얻었다면서 청년 친화적인 직장문화 조성과 청년 신입 직원의 안정적인 직장 적응을 돕기 위한 것으로 2025년에도 지역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직장적응 지원사업을 통해 직장 내 협력하고 화합하는 문화를 조성하여 더 많은 청년들이 충남에 정주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작성 2025.07.17 14:10 수정 2025.07.17 14:10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진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