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달빛 속 여름 발걸음’ 걷기 챌린지 운영

걷기 실천율 향상을 위한 계절별 챌린지 운영

[공주=시민뉴스] 김종성 기자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꾸준히 걷는 습관을 기르고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2025 공주시민 사계절 걷기 챌린지의 두 번째 프로그램인 달빛 속 여름 발걸음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질병관리청이 실시한 2024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결과, 공주시의 걷기 실천율이 44.5%로 전국 중앙값(50.3%)과 충청남도 평균(54.7%)보다 낮게 나타난 데 따른 것으로 시민들의 걷기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2025 공주시민 사계절 걷기 챌린지는 계절별로 총 4회 운영되며, 지난 5월 첫 번째 프로그램인 가족같이 걸어 봄이 성황리에 운영된 바 있다.

 

두 번째로 진행되는 달빛 속 여름 발걸음챌린지는 오는 719일부터 89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참여자는 스마트폰 걷기 애플리케이션 걷쥬 시즌2’를 활용해 총 15만 보 걷기를 목표로 하며 이를 달성한 사람에게는 지역 화폐인 공주페이가 지급된다.

 

또한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한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스마트폰에서 걷쥬 시즌2’ 앱을 내려받아 회원가입 후 공주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달빛 속 여름 발걸음챌린지에 신청한 뒤, 스마트폰을 지닌 채 15만 보 이상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주시청 누리집(http://gong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윤상 보건소장은 무더운 여름철에는 낮 시간대의 무리한 운동을 피하고 이른 아침이나 해가 진 저녁 시간대를 활용해 걷기 운동에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지속적인 걷기를 통해 시민 모두가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작성 2025.07.17 13:28 수정 2025.07.17 13:28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종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