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우리마을 교육나눔 7개동 연합 ‘하나로 뭉쳐!

수성7GO! 체육대회’ 성공리에 개최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132025년 우리마을 교육나눔에 참여 중인 7개 동(범어1, 황금1, 파동, 지산1, 지산2, 범물2, 고산2)의 청소년과 가족 70개 팀, 추진위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 간 소통과 협력의 의미를 더하는 하나로 뭉쳐! 수성7GO!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고무신 양궁’, ‘판 뒤집기’, ‘지구를 넘겨라’, ‘꿈을 향해 던져라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을 통해 이웃 마을 청소년과 학부모 간 자연스러운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뚜비 2행시 짓기’, ‘뚜비 아빠(구청장)에게 소원을 말해봐!’, 행운권 추첨 등 흥미로운 이벤트도 진행되어 참가자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청소년이 마을에서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어른들의 관심과 이웃 간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마을이 하나 되어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이 우리마을 교육나눔의 진정한 의미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청소년이 행복한 수성구를 만들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뚜비와 함께한 율동이 정말 즐거웠고, 수성구에 살고 있어서 행복하다매년 이 행사에 꼭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수성구는 앞으로도 우리마을 교육나눔사업을 통해 청소년이 중심이 되는 마을, 모두가 함께 키우는 마을 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작성 2025.07.16 14:28 수정 2025.07.16 15:26

RSS피드 기사제공처 : SF뉴스 / 등록기자: 신상식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