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의 감동을 글로 담다”

아이코리아, 보건복지부 후원 ‘제2회 육아 체험 수기 공모전’ 개최

상금 400만원, 대상 수상자에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여

출산과 육아의 가치 확산 위한 국민 참여형 프로젝트

아이코리아(이사장 김태련)는 출산과 육아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넓히기 위한 ‘제2회 육아 체험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보건복지부의 후원을 받아 진행되며, 육아의 감동적인 순간과 기쁨을 글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공모 주제는 ‘육아 중 경험한 감동, 행복, 즐거움의 순간’을 담은 에피소드다. 육아를 경험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는 8월 4일부터 9월 26일까지 공모 기간 동안 자신의 이야기를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11월 19일 발표된다. 총상금은 400만 원 규모이며, 수상작은 다음과 같이 선정된다.

 

대상 1명: 보건복지부 장관상 및 상금 200만 원

최우수상 1명: 상금 100만 원

우수상 2명: 각각 50만 원

 

아이코리아는 1981년 창립 이래 영유아 및 어린이 교육 환경 개선을 목표로 다양한 공익 사업을 전개해왔다. 이번 수기 공모전 역시 그 연장선에서, 육아의 사회적 의미를 재조명하고 가족 친화적 문화를 확산하는 데 목적이 있다.

 

김태련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이 출산과 육아에 대한 인식 개선과 더불어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작은 발걸음이 되기를 바란다”며 “국민이 함께 나누는 육아의 이야기를 통해 따뜻한 사회 분위기를 만들어 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은 아이코리아 교육연수개발원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보도자료 아이코리아)


이번 공모전은 일상의 육아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육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사회 전반으로 확산시키는 데 의미가 있다. 글쓰기를 통해 소중한 추억을 되새기고, 타인의 이야기에 공감함으로써 육아 문화의 다양성과 연대감이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수기 문화를 활성화해, 육아의 가치가 다시금 사회적 의제로 부각되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아이코리아의 ‘육아 체험 수기 공모전’은 단순한 문학 행사를 넘어 육아를 응원하는 사회적 메시지를 담고 있다. 참가자 개개인의 진솔한 경험이 모여, 한국 사회의 저출산 문제 해소와 가족 친화 문화 조성에 기여할 수 있는 작지만 의미 있는 변화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

 

작성 2025.07.16 12:35 수정 2025.07.17 10:08

RSS피드 기사제공처 : 어린이 에듀뉴스 / 등록기자: 조아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