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청결제 브랜드 ‘소사라(SOSARA)’가 대한민국 주짓수 국가대표팀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 선수단에 1년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스포츠와 위생 케어를 잇는 특별한 행보를 시작했다.
대한민국 주짓수 국가대표팀은 최근 아시아선수권, 세계선수권, 아시안게임 등에서 꾸준한 메달 획득과 기량 상승세를 보이며 국제무대에서 주목받는 팀으로 자리잡았다. 이들은 체급 종목 특성상 컨디션 유지와 철저한 위생 관리가 경기력에 직결되는 만큼, 선수 개개인의 일상 케어도 매우 중요하다.
소사라는 이 점에 착안해, 강력한 쿨링감과 냄새 제거 기능, 그리고 16가지 무첨가로 자극을 최소화한 남성청결제 ‘더강력’을 국가대표팀에 1년치 분량으로 지원했다. 제품은 훈련 중 땀과 마찰이 많은 부위에 사용해 상쾌함과 위생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소사라 대표는 “국가대표 선수들이 최고의 컨디션으로 경기할 수 있도록 보이지 않는 곳까지 케어하고 싶었다”며, “강인함 속 섬세함을 갖춘 브랜드 철학과 국가대표팀의 정신이 맞닿아 있기에 이번 후원이 더욱 의미 있다”고 전했다.
국가대표 주짓수 감독 박현갑은 “대표팀에 보내지는 모든 지원은 지친 선수들에게 큰 힘이 됩니다. 특히 땀과 열이 극심한 주짓수 훈련 환경에 소사라 제품은 강력한 쿨링감과 향으로 쾌적한 샤워 경험을 제공해줍니다”라며, “앞으로도 많은 브랜드들이 주짓수 국가대표팀에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최근 몇 년 간 남성청결제 시장은 ‘자기관리’와 ‘위생 인식’의 변화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전문적인 남성 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소사라는 이러한 흐름 속에서 독보적인 향 조합(라임바질&만다린), 쿨링 중심 포뮬라, 남성 중심 케어 성분으로 주목받고 있다.
운동선수들의 생활 속에서 먼저 시작된 변화는, 일상의 남성들에게도 이어진다.
소사라는 대한민국 대표팀과 함께, 모든 남성들의 자신감 있는 삶을 응원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