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는 오는 8월 14일까지 ‘제3회 부천시 문화예술대상’의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예술대상은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공헌한 인물을 선정해,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제52회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추천 대상은 향토문화 진흥과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한 이력으로 3년 이상 활동한 사람이며, 7월 14일 기준 부천시에 3년 이상 거주했거나 부천시 내 기관·단체·기업체에 소속된 인물이어야 한다.
후보자 추천은 부천시 관내 유관기관장, 교육기관장, 문화예술 관련 단체장 또는 만 18세 이상 시민 30인 이상의 연서로 가능하다.
제출 서류는 추천서, 공적조서, 이력서, 공적 증빙자료, 재직증명서, 반명함판 사진 2매이며, 서류는 부천시청 문화정책과(032-625-3104)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청 홈페이지(www.bucheon.go.kr)의 고시공고 또는 새소식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천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숨은 인재를 발굴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문화예술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문화도시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천시는 1983년 ‘제1회 부천시 문화상’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123명의 수상자를 발굴하며 지역문화 진흥에 꾸준히 힘써오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