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수석동 주민자치회에서는 여름방학 동안 학생들이 독서와 모둠활동을 통해 서로 간의 친밀감을 높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면서 건강한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수석동의 특별한 여름방학’ 프로그램과 외국인 근로자와 이주민들에게 한글 교육을 제공하여 정착을 돕는 ‘외국인 한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석동의 특별한 여름방학’은 8월 4일부터 8월 23일까지 운영하며, 수강대상은 수석동 거주 또는 수석동 관내 초(3~6학년만 해당)‧중‧고등학교 재학생으로 신청기간은 수석동 거주 초‧중‧고등학생은 7. 15.(화) ~ 7. 21(월)까지이고 수석동 관내 초‧중‧고등학교 재학생은 7. 22.(화) ~ 8. 1.(금)까지다.
주요 프로그램은 초등학생(3~4학년)은 공예체험, 오카리나이며 초등학생(5~6학년)은 인문‧사회‧자연과학분야 독서 체험, 오카리나, 중‧고등학생은 방송댄스다.
‘외국인 한글 프로그램’은 8월 18일부터 9월 30일까지 운영하며, 수강대상은 서산시 거주 외국인으로 신청기간은 7월 15일(화) ~ 7. 31.(목)까지다.
주요 프로그램은 한국 문화속의 한글로 한국의 예절, 전통놀이, 동요, 한글 작품 만들기, 한국 음식 알아보기다.
접수처는 수석동 주민자치센터 사무실(1층)이며 방문 접수만 가능하다.
안희경 수석동 주민자치회 부회장은 “수석동의 교육 수준 향상을 위해 주민자치센터 특별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많은 분들의 참여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으며 차선준 수석동장은 “수석동 주민자치회에서 미래의 주역이 될 학생들을 위해 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외국인들의 정착을 위해 한글 프로그램을 특별 기획했다.”며 “성공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동 차원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