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초등 교원 위한 수업 소식지 발간

경기도교육청은 초등 교원과 교육공동체를 위한 수업 소식지 ‘깊이있는 수업 이야기, 다 함께 나누다’를 발간해 도내 학교 현장에 안내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소식지는 도교육청이 추진하는 ‘깊이있는 수업’ 정책의 현장 안착과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자료로, 교사의 수업 전문성을 높이고 수업 공유 문화를 확산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올해 6월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총 네 차례에 걸쳐 발간되며, 초등학교 교사들에게 직접 배포된다.


소식지에는 현장 교사들이 실천하고 있는 다양한 수업 사례와 수업 철학, 교수학습 전략 등이 포함되어 있다. 주요 구성은 깊이있는 수업의 개념과 실행 전략을 안내하는 ‘깊이있는 수업 톺아보기’, 교사들의 생생한 경험을 담은 ‘깊이있는 수업 온 이야기’, 다양한 수업 운영 사례를 소개하는 ‘다양한 수업 이야기’로 이루어져 있으며, 매 호마다 7편에서 9편의 글이 수록될 예정이다.


자료 개발에는 초등 수업 정책지원단 소속 교사 12명이 위원으로 직접 참여해 학교 현장의 실천적 경험과 목소리를 반영했다. 소식지는 전자책과 PDF 파일 형태로 제작되어 도교육청 자료실과 하이러닝 플랫폼 등을 통해 도내 초등학교에 제공된다.


경기도교육청은 이번 소식지가 교사 간 수업 공유와 실천 중심의 소통을 활성화하고, 학생의 삶과 배움을 연결하는 수업 혁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작성 2025.07.15 09:43 수정 2025.07.15 09:43

RSS피드 기사제공처 : 출판교육문화 뉴스 / 등록기자: ipec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