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소방 교육혁신 경연대회서 소방청장상 ‘쾌거’

충청소방학교 윤윤균 소방위, 연구개발 분야 3위…실용적 교육 연구 ‘호평’

[충남=시민뉴스] 김진호 기자

충청소방학교 소속 윤윤균 소방위가 중앙소방학교 주관 30회 중앙소방 교육혁신 경연대회에서 연구개발 분야 3위에 올라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윤 소방위는 충청소방학교 현장대응학과 구급전임교수로 재직 중이며, 이번 대회에서 펌뷸런스 대원 시뮬레이터 기반 교육의 매뉴얼 적용과 효과분석: 현장 대응력 강화를 위한 개선 대책을 주제로 연구를 수행했다.

 

이 논문은 소방 교육과 현장 활동에 동시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 개선 방안을 제시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중앙소방 교육혁신 경연대회는 전국 소방공무원의 교육훈련 역량 강화와 우수 교수요원 발굴을 목적으로 1996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로 30회를 맞았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소방학교 및 연구기관이 참가했으며, 윤 소방위는 연구개발 분야 10개 팀 중 상위권에 올라 충청소방학교의 위상을 높이는 성과를 거뒀다.

윤윤균 소방위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주관 43회 공공HRD콘테스트에 소방 대표로 출전할 예정이다.

 

황재동 충청소방학교장은 이번 수상은 현장을 중심으로 한 실용적 교육 연구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전문성과 현장 대응력을 겸비한 소방 인재 양성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작성 2025.07.14 16:54 수정 2025.07.14 16:54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진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