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사회서비스원, 제14회 인구의날 인구정책유공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충남=시민뉴스] 김진호 기자

충남사회서비스원(원장 김영옥)2025년 제14회 인구의날을 맞아 인구정책 유공자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수상은 충남도의 풀케어 돌봄 실현 위한 아동돌봄통합플랫폼 아이충남구축과 90명의 아동돌봄활동가 양성·파견으로 아침돌봄 등 틈새돌봄 지원, -시군-민간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초등돌봄 활성화로 충남도의 인구 정책에 적극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이다.

 

충남사회서비스원은 그동안 저출생·고령화, 1인 가구 증가 등 급변하는 사회변화에 적극 대응하는 공공기으로서, 생애주기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통합돌봄체계 구축을 통해 도민의 복지 증진에 힘써 왔다.

 

특히, 지역사회 중심의 보건·의료 중심의 농촌형 주민공동체 돌봄체계를 마련하고 확대하고 있으며, 충남온종일아동돌봄통합지원단 운영으로 아동 돌봄 통합 지원체계 구축하여 아동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충남사회서비스원 김영옥원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 충남사회서비스원은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더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여 충남도민의 행복을 채우는 따뜻한 사회서비스 실현을 위해 지속 가능한 사회서비스를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각오를 밝혔다.

 

작성 2025.07.14 15:00 수정 2025.07.14 15:00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진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