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찾아가는 팝업놀이터 운영자 양성 교육’ 참가자 모집

지역 청년․주민 대상 8월 중 총 10회 운영

안동시와 한국정신문화재단은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주도하는 문화기획 인력양성을 목표로 한 찾아가는 팝업놀이터 운영자 양성 교육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이번 교육은 문화기획에 관심 있는 지역 청년 및 주민 10명이 대상으로, 오는 78()부터 25()까지 신청을 받으며 8월 중 총 10회차 과정으로 운영된다. 커리큘럼에는 문화기획의 기본 이론부터 마을 조사, 지역자원 발굴 등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이 포함돼 있다.

교육 수료자는 찾아가는 팝업놀이터사업에 참여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되며, 활동에 따른 소정의 활동비와 운영비도 지원받을 수 있다.

한국정신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지역 청년과 주민들이 문화기획의 주체로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도시 안동 실현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실제 사업 참여로 연계되는 실질적인 프로그램인 만큼,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정신문화재단(https://www.kfce.or.kr/) 또는 대한민국 문화도시 안동(https://andongculture.com/)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정신문화재단 문화도시팀(054-840-34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작성 2025.07.11 19:48 수정 2025.07.11 19:51

RSS피드 기사제공처 : SF뉴스 / 등록기자: 김금순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