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신풍면, 폭염 속 영양식품 나눔으로 취약계층 안부 확인

[공주=시민뉴스] 김종성 기자

공주시 신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우선, 민간위원장 유재선)안부를 확인해요! 영양식품 함께 나누기사업을 통해 매월 첫째 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영양식품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지난 7월 첫째 주에도 관내 1인 노인가구와 장애·질병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를 위원들이 직접 방문하여 영양식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특히 최근 연일 이어지는 폭염으로 건강 관리에 취약한 대상자들의 상태를 세심하게 살피고 더위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를 기울이며 안부 확인에 최선을 다했다.

 

이 사업은 신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대상 가구와 1:1로 짝을 이루어 올해 12월까지 매월 영양식품을 직접 전달하고 전달하지 않는 기간에는 전화로 안부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사업에 필요한 예산은 지난해 말 민경대 아산마트 대표와 조병규 동원축산 대표가 각각 1000만원씩 기탁한 연합모금 사업비 2000만원을 활용해 마련됐다.

 

박우선 신풍면장은 지역 사회가 함께 관심을 가지고 이웃을 돌봄으로써 홀로 계신 어르신들의 고독사를 예방하고,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작성 2025.07.11 16:44 수정 2025.07.11 16:44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종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