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7월 정기분 재산세 이달 말까지 납부

[청양=시민뉴스] 김종성 기자

청양군(군수 김돈곤)20257월 정기분 재산세 148천여만원(지방교육세 포함)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이번 재산세는 관내 주택, 건축물, 선박을 소유한 군민들을 대상으로 하며, 납세자는 716일부터 731일까지 정해진 기간 내 납부해야 한다.

 

재산세 납세의무자는 매년 61일 현재 해당 재산을 소유한 자로, 이번 7월 정기분은 주택, 건축물, 선박에 대한 세금이 포함된다. 특히 주택분 재산세의 경우, 연간 세액이 20만 원 이하일 경우 전액이 7월에 일시 부과되며, 20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1기분(절반)7월에 부과되고, 나머지 2기분은 9월에 부과되는 방식이다.

 

납부는 신용카드 및 자동이체 위택스(wetax.go.kr) 인터넷 지로(giro.or.kr) 가상계좌 및 지방세입 계좌를 통한 계좌이체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가능하다.

 

군은 고지서 외에 납세자의 편의를 돕기 위해 모바일 전자 송달을 신청한 경우 카카오톡, 이메일 등을 통한 납부 알림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재산세는 지역사회 복지 향상과 기반 시설 확충 등 군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쓰이는 소중한 재원이라며 납기 내 꼭 납부하셔서 불필요한 가산세 부담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혹서기 무더위 속에 납부를 잊지 않도록 고지서 확인과 알림 서비스 이용도 권장드린다, “앞으로도 군민의 납세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세정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작성 2025.07.11 15:57 수정 2025.07.11 15:57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종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