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송내국민체육센터, 최신 설비 갖춘 수영장·헬스장 개방

초음파 복합여과기, 지열 및 공조시스템 등 첨단 설비 갖춰

부천시가 7월 1일부터 송내국민체육센터 내 실내수영장과 헬스장 운영을 시작하며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부천시 송내국민체육센터, 최신 설비 갖춘 수영장·헬스장 개방

송내국민체육센터는 송내동에 위치한 연면적 1만㎡ 규모의 복합체육시설로, 지하 2층부터 지상 4층까지 조성됐다. 주요 시설로는 25m 5레인 규모의 실내수영장, 헬스장, 다목적 피트니스 공간, 관람 및 휴게 공간 등이 있다. 


특히 3층에 위치한 수영장은 성인풀과 아동풀로 구성돼 있으며, 부천시 최초로 노약자용 경사로를 설치해 누구나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샤워장, 탈의실, 강사실, 관람 공간도 함께 마련돼 있다.


수조 하부층 누수 방지를 위한 층간 피트층 설계와 유동 성능을 갖춘 시트방수 시공, 시트형 멤브레인 마감 등 첨단 방수 기술이 적용돼 구조 안정성과 안전성을 확보했다.


수질 관리 역시 전국 최고 수준이다. 수영장에는 하루 5회 이상 초음파식 복합여과기와 자외선(UV) 살균시스템을 가동해 침전물 제거는 물론, 잔류염소와 pH 수치를 기준치 이하로 유지·관리하고 있다.

또한 냉·온수 열교환기, 바닥난방 시스템, 지열 냉난방, 제습기를 활용해 사계절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하고, 에너지 효율도 동시에 높였다.


김의빈 부천시 시설공사과장은 “시민 선호도가 높은 실내 수영장을 쾌적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적의 설계와 시스템을 적용했다”며 “많은 시민들이 송내국민체육센터를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용 문의는 부천도시공사 송내체육센터팀(032-625-5355~6) 으로 하면 된다.


작성 2025.07.10 18:01 수정 2025.07.10 19:27

RSS피드 기사제공처 : 소상공인연합신문 / 등록기자: 김기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