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한샘고등학교(교장 한세훈)는 7월 10일, 바이오코스메틱과 학생 및 교사 48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교내 교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대한적십자사에서 파견된 전문 강사가 학생들의 생명 구호 역량 강화를 위해 직접 강의와 실습을 진행했다.
바이오코스메틱과는 바이오 및 화장품을 전공하는 학과로, 1학년부터 3학년까지 전원이 청소년적십자(RCY) 단원으로 활동 중이다. 학생들은 매년 한 차례 4시간씩 심폐소생술 교육을 이수해오고 있으며,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체계적인 응급처치 훈련을 받아왔다.
이번 교육은 언제 어디서든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실질적 능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119 신고 요령, 심정지 환자 발생 시 초기 대응법, 성인, 소아, 유아 대상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기도 폐쇄 처치 등 다양한 응급처치 내용이 포함되었다. 실기 중심의 체험형 교육은 학생들의 참여도와 집중도를 높였다.
교육을 마친 학생들은 오는 10월 대한적십자사 강원지사 주최 응급처치경연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익힌 내용을 실전에 가깝게 적용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바이오코스메틱과 3학년 김찬민 학생은 “3년째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으며 실제 응급상황에서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자신감을 키웠다”며 “누군가의 생명을 지킬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춘천한샘고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생명존중의식 함양과 실천 중심의 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