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후 참치’가 2025 국민맛집 에서 별 세개 최고 등급 맛집으로 선정됐다.
부산 사하구에 위치한 ‘박찬후 참치’는 요리에 사용하는 재료의 수준 및 신선도, 풍미 완성도, 음식의 개성과 창의성, 가격에 대한 합당한 가치 등을 고려해 모든 부분에서 뛰어난 평가를 받았으며 이번 수상으로 그 명성을 더욱 높였다.
'박찬후 참치'는 8년간 참치를 연구하며 그 가치를 인정받아왔다. 2022년에는 새로운 메뉴인 참다랑어 특수부위를 런칭 하며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직접 도매업체를 방문해 크고 신선한 최고 등급의 참치를 구매하며, 모든 밑반찬도 정성껏 직접 만들어 제공하는 부산 사하구 대표 참치 맛집이다.
참치 본연의 맛을 제대로 느끼고자 하는 단골 손님들이 점점 늘고 있으며, 특히 서울, 경기 등 타 지역에서 여행이나 출장 중 꼭 찾는 고객들도 증가하고 있다.
또한 '박찬후 참치'는 수익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며, 불우이웃 돕기, 경로잔치, 회화나무 사랑나눔 장학회 운영위원 활동 등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있다.
'박찬후 참치'의 박찬후 대표는 “부산에서 오랜 시간 영업을 이어올 수 있었던 것은 많은 고객분들께서 찾아주신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정성과 애정을 담아 좋은 음식을 대접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요즘처럼 어려운 시기에도 변함없이 찾아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맛있고 정직한 '박찬후 참치'가 되겠다”는 소감도 덧붙였다.
국민맛집은 전국 각지의 업체를 대상으로 평가하고, 별점을 통해 최상의 업체들을 선정하고 소비자들에게 신뢰 있는 정보를 제공하며, 수준높고 독자적인 음식 문화를 자랑하는 대한민국의 외식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