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칠맛 살얼음 육수 + 아삭한 열무김치의 조화, ‘열무국수’
첫 번째 메뉴는 보기만 해도 침이 고이는 열무국수.
한입 머금는 순간 시원한 살얼음 동치미 육수가 혀를 감싸고, 아삭한 열무김치가 입안을 개운하게 씻어준다. 여기에 달달한 참외 토핑과 고소한 삶은 달걀, 감칠맛을 더하는 양념장까지 더해져, 보기에도 맛에도 만족스러운 한 그릇이다.
특히 열무김치는 저온으로 숙성해 아삭한 식감과 새콤한 풍미를 유지한다. 이 열무국수는 입맛이 뚝 떨어지는 여름철에도 ‘한 그릇 뚝딱’ 하게 만드는 매력을 지녔다.
두 번째 신메뉴는 건강한 여름을 책임질 ‘냉 검은콩국수’다.
황가네곰탕에서 사용하는 콩은 국산 서리태로, 신선도가 높은 검은콩을 사용하여 육수의 품질 또한 우수하다. 서리태콩을 직접 맷돌에 곱게 갈아낸 콩국물은 서리태 검은콩의 함량이 무려 99.2%에 달한다.
고소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은 어린아이부터 중장년까지 모두에게 인기다. 특히 일반 콩국수보다 진한 농도와 묵직한 콩 향이 살아 있어 ‘이건 진짜다’라는 평을 이끌어낸다.
얼음 없이도 충분히 시원한 냉콩국은, 여름철 건강식으로도 으뜸이다.
하안동에 있는 광명테라타워 인근에 있는 직장인들, 인근 하안동 주민들과 안터생태공원과 광명시민체육관을 방문했다가 소문을 듣고 찾아온 고객들에게 점심 한 끼로 든든함과 시원함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힐링 메뉴로 인기몰이 중이다.
황가네곰탕은 단순히 곰탕만 잘하는 맛집이 아니다.
사계절별로 철 따라 입맛을 돋우는 계절 메뉴들을 준비해, 매번 새로운 맛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번 여름에도 열무국수와 검은콩국수라는 상반된 매력의 메뉴를 통해, 얼큰함과 건강함, 시원함까지 모두 잡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되도록이면 제철에 나는 광명 인근 지역의 식재료를 적극적으로 사용해서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고 있으며, 이 덕에 건강을 중요시하는 중장년층부터 트렌디한 MZ세대까지 폭넓은 고객층이 찾아오고 있다.
?위치 및 이용 정보
예약 및 문의 : 02-6368-6799
주차는 광명시민체육관 이용
-
여름 한정메뉴는 8월 말까지 운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