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이 도내 중장년층의 성공적인 전직과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경기 5070 그레잇잡투어(Gray It-Job Tour)’ 교육생 모집에 나섰다.
‘그레잇잡투어’는 중장년을 의미하는 ‘그레이(Gray)’, 주목받는다는 ‘잇(It)’, 그리고 일자리를 찾아가는 ‘잡투어(Job Tour)’**를 결합한 명칭으로, 50~70대 장년층이 자신의 경력과 경험을 살려 새로운 직업을 탐색하는 과정을 뜻한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가 추진하는 ‘5070 일자리박람회’ 참여자와 재취업 희망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하며, 총 155명을 모집한다.
모집 과정은 ▲5070 음식조리 취업특화 과정 ▲중장비 운용 및 드론 기반 산업시설 안전진단 과정 ▲K-단체급식 조리사 과정 ▲중량물 이동을 위한 지게차 실무과정 등 총 4개로 구성돼 있다.
교육은 수원, 부천, 의정부, 파주에 위치한 교육기관에서 진행되며, 전문 직업상담사가 배치돼 상담부터 취업알선, 사후관리까지 연계된 맞춤형 고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윤덕룡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경기 5070 그레잇잡투어는 50~70세대가 가진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인생 2막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실질적인 지원 사업”이라며 “교육, 상담, 취업알선이 유기적으로 연계된 종합 고용서비스를 통해 중장년층의 경력 전환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 과정에 관심 있는 도민은 7월 9일 수원메쎄(수원역 2번 출구) 에서 열리는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 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