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는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시민들과 함께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애국의 정신을 나누기 위한 ‘부천나라사랑챌린지’를 오는 7월 7일부터 25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부천초등학교 교사이자 1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댄스 유튜버 이현길 선생님과의 협업으로 기획됐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간단하고 흥겨운 안무로 구성됐다.
참여 방법은 부천시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약 20초 분량의 안무 영상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부천나라사랑챌린지’, ‘#광복80주년’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시는 참여자 중 35명을 추첨해 총 10명에게는 5만 원 상당의 커피 모바일 금액권을, 25명에게는 치킨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며, 당첨자는 7월 31일 부천시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된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챌린지가 디지털 시대에 어울리는 새로운 나라사랑 실천 방식이 되어, 시민들이 즐겁게 참여하면서 애국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되새기길 바란다”며 “부천시민과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이 전국적으로 확산돼 많은 이들이 광복의 의미를 공유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부천시는 이번 챌린지를 시작으로, 오는 8월 15일 광복절 당일에는 부천시청에서 광복 80주년 경축식과 더불어 시민이 함께하는 ‘댄스챌린지 플래시몹’을 개최할 계획이다. 해당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추후 부천시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안내된다.
부천시는 이번 캠페인을 단순한 기념행사에 그치지 않고,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콘텐츠로 확대해 광복의 역사적 의미와 나라사랑 정신을 일상 속에서 함께 되새기는 계기로 삼을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