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북서부권 오픈그라운드’ 참가 스타트업 20개사 모집

고양·김포·파주 등 경기 북서부권 창업기업 역량강화·투자유치·대중견기업 협업지원 등

            경기도, ‘북서부권 오픈그라운드’ 참가 스타트업 20개사 모집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경기 북서부권 창업 생태계 조성과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25년 북서부권 경기창업혁신공간 오픈그라운드(이하 북서부권 오픈그라운드)’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오픈그라운드’는 민간기업, 공공기관, 스타트업 간 협업을 통해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기술창업 기업의 성장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운영 권역을 동부권, 남서부권, 북동부권, 북서부권, 서부권 등 5개로 확대해 운영된다.

이번 모집은 고양, 파주, 김포 등 북서부권 3개 시에 본사, 지사, 연구소 또는 공장을 등록했거나 등록 예정인 설립 7년 이내 기술창업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총 20개사를 선발할 계획이다.


선정 기업은 고양시에 위치한 북서부권 경기창업혁신공간에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전문 액셀러레이팅(역량 강화, 멘토링 등) ▲오픈이노베이션(대·중견기업 협업 지원) ▲투자유치 연계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박양덕 경기도 벤처스타트업과장은 “이번 북서부권 오픈그라운드는 해당 지역에서 처음 시도되는 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도내 유망 스타트업의 역량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참가기업 모집은 7월 25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일정 및 신청 방법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 홈페이지(www.gsp.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경과원 스타트업허브팀(031-903-9771)으로 하면 된다.

작성 2025.07.04 18:21 수정 2025.07.05 11:23

RSS피드 기사제공처 : 소상공인연합신문 / 등록기자: 김기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