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문화원은 도내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5년도 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협연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7월 1일 밝혔다.
이번 오디션은 기악(현악기, 관악기, 타악기, 피아노) 및 성악 부문에서 총 2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기악 부문은 국악기를 제외한다. 전문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연주 기회를 통해 지역의 음악 인재들이 재능을 펼칠 수 있는 뜻깊은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응시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7월 14일(월) 16시까지 이메일로 응시원서, 재학증명서,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하면 된다.
대면 심사는 7월 19일 12시 10분, 교육문화원 2층 파트 1실에서 진행된다. 기악 부문 응시자는 협주곡 중 빠른 템포의 한 악장을 연주해야 하며, 성악 부문은 오페라 아리아 1곡과 한국 가곡 1곡을 준비해야 한다.
최종 합격자는 7월 23일(수) 17시에 교육문화원 누리집에 게시되며, 선발된 협연자는 오는 12월 4일(목) 19시에 개최되는 ‘제10회 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무대에 오르게 된다.
교육문화원은 이번 오디션을 통해 지역 내 청소년 음악 인재를 발굴하고, 공연 무대를 통해 음악적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