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 콘텐츠 기반 스타트업을 위한 영상창업 전문 기관인 한국영상창업연구소가 기록복원 전문 기업 스마트메모리즈(대표 조경인)와 함께 오는 6월, 비디오테이프 및 사진의 디지털 변환을 무료로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칠순, 회갑잔치 등 부모님 또는 조부모님의 소중한 추억이 담긴 아날로그 영상물을 디지털로 변환해드리는 사회 환원형 프로젝트다. 참여자는 1인당 최대 2개의 비디오테이프를 무료로 디지털 변환할 수 있으며, 사진 스캔도 포함된다.
스마트메모리즈는 VHS, 8mm, MiniDV, 캠코더테이프 등 다양한 포맷의 비디오테이프를 USB 파일로 변환하는 것은 물론, 인화 사진 및 필름 스캔 서비스를 통해 추억 보존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이다.
2006년 설립 이후 서울 송파구 오금동을 본사로 두고 있으며, 연간 약 3만 건 이상의 디지털 변환 서비스를 처리하는 등 업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주요 서비스로는 ▲비디오테이프 USB 변환 ▲사진 및 필름 스캔 복원 ▲기록물의 디지털 보존 및 USB 저장 제공 등이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자녀의 성장 과정, 결혼식, 가족행사 등의 소중한 순간이 담긴 아날로그 자료를 고화질 디지털 파일로 안전하게 보존할 수 있다.
조경인 스마트메모리즈 대표는 “비디오테이프는 재생기기 부족으로 보기가 어렵고, 인화 사진 역시 시간이 흐르면 색이 바래거나 손상되기 쉽다”며 “스마트메모리즈는 오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의 기억을 변형 없이 디지털로 보존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스마트메모리즈는 공식 홈페이지(www.videotrans.kr)와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을 통해 서비스 후기를 공유하고 있다. 특히 실제 고객 사례와 디지털 변환 전·후 이미지, 서비스 진행 과정 등을 상세히 소개하며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스마트메모리즈는 ‘소중한 기억을 스마트하게 지킨다’는 철학 아래, 디지털 아카이빙을 통해 개인과 사회의 기록을 오래도록 보존하는 것을 기업의 비전으로 삼고 있다.
스마트메모리즈 유튜브: https://www.youtube.com/@kvstv0379
스마트메모리즈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hokyungin/
스마트메모리즈 블로그: http://blog.naver.com/kvstv
웹사이트: http://videotran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