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의 대표 여름 축제인 ‘2025 충주 다이브 페스티벌’이 오는 6월 12일부터 15일까지 충주종합운동장 일원(충북 충주시 대림로 85)에서 개최된다. ‘모여라 충주로, 빠져라 다이브’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충주의 매력적인 문화·관광 자원을 바탕으로 전국 각지의 관람객을 끌어모으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축제는 메인무대와 보조무대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공연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개막콘서트를 비롯해 ROCK&MUSIC 공연, HIPHOP 공연, 폐막콘서트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더불어 드론쇼와 불꽃놀이가 화려한 밤을 장식할 예정이다.

보조무대에서는 프린지 공연과 스트릿 퍼포먼스 등 관람객과의 거리를 좁힌 실감형 공연이 펼쳐진다. 여기에 열기구 체험, 에어바운스, 어른이 챌린지, 휴먼 인형뽑기 등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체험형 콘텐츠도 풍성하다.
가흥예술창고 입주 작가 전시와 생활문화동아리 전시 등 예술 감성이 깃든 전시 프로그램도 마련됐으며, 파머스마켓, 플리마켓, 푸드존, 카페거리 등에서 지역의 먹거리와 특산품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축제는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무료 행사로, 충주시와 충주문화관광재단이 공동 주최하며, 자세한 문의는 전화(043-723-1350, 1355)를 통해 가능하다.
2025 충주 다이브 페스티벌: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