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가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춰 전시산업 혁신을 위한 ‘2025 전시산업 디지털 융합 해커톤’을 개최한다. 이번 해커톤은 오는 7월 8일부터 10일까지 2박 3일간 포항시 호미곶 캠핑장에서 열린다.
공모 주제는 ‘전시장 내에 활용 가능한 디지털 융합 솔루션 개발’로, 실시간 혼잡도 데이터 활용과 같은 실질적인 문제 해결 아이디어가 요구된다. 참가 대상은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 기반 아이디어 또는 솔루션을 보유한 대학(원)생이며, 2인 1팀 구성으로만 신청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5월 20일부터 6월 9일까지며, 선발 결과는 6월 10일 개별 문자로 안내된다. 선발된 12개 팀(총 24명)은 마이스 분야 참가자들과 함께 최종 팀을 구성하여 해커톤에 참여하게 된다.

참가자에게는 숙박(카라반), 식사, 셔틀버스, 멘토링 등 다양한 지원이 제공되며, 수상팀에는 포항시장상과 함께 1등 300만원, 2등 150만원, 3등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신청은 포스터 내 QR코드 또는 링크(https://forms.gle/QPxGAAi7rxH8GmfF6)를 통해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dexthon.hub@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해커톤은 디지털 기술을 전시산업에 접목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솔루션 발굴을 통해, 지역 산업 발전과 청년들의 혁신 창업 기회를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