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보내고 끝?’… 뿌리오는 다르다, 발송 완료 화면 광고 활용

광고 상품 출시 기념 VIP 등급 고객에게 무료 구좌 제공

발송 완료 화면을 ‘광고판’으로…문자 발송 후 자연스러운 노출 전략

VIP 회원 대상 선착순 무료 제공…신규 광고 상품 프로모션 진행

기사보기 상단_1

국내 대표 문자 서비스 플랫폼 뿌리오가 기업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신규 광고 상품을 정식 출시하며 문자 서비스 시장의 판도 변화를 예고했다. 발송 완료 화면을 단순 확인 용도로만 사용하는 타 메시지 발송 서비스와 달리 뿌리오는 발송 완료 화면을 새로운 광고 노출 영역으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이미지출처: 뿌리오>

해당 화면은 메시지를 보낸 직후 이용자가 발송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 반드시 거치는 화면인 만큼 별도의 추가 행동 없이도 광고가 자연스럽게 노출된다. 또한 뿌리오는 이 같은 방식으로 월평균 약 200만 건 이상의 노출이 발생한다고 밝혔다. 해당 광고는 매장 운영, 예약·안내, 고객 관리 등 메시지를 사용하는 자영업자·소상공인과 기업 담당자가 주요 노출 대상이다. 

 

다우기술 비즈마케팅부문 김성욱 전무는 “단순히 문자를 보내는 플랫폼을 넘어 고객사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비즈니스 파트너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뿌리오는 신규 상품 출시를 기념해 뿌리오 VIP 회원을 대상으로 해당 광고 구좌를 선착순 무료로 제공한다. 신규 광고 상품 신청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뿌리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T개발자협동조합 기자단 기자 kodec@devtimes.co.kr
작성 2026.01.26 16:55 수정 2026.01.26 17:00

RSS피드 기사제공처 : 청년개발자신문 / 등록기자: IT개발자협동조합 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