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일드림센터, 부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 협력으로 구직자 12명 취업 성공

상담에서 교육, 취업까지 연계한 실효성 높은 일자리 지원 체계 구축

부천시는 부천시일드림센터와 부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의 긴밀한 협력으로 구직자 12명이 취업에 성공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상담을 통해 발굴된 구직자를 일드림센터의 맞춤형 교육과정과 연계한 결과로, 지역 고용기관 간 협업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부천시일드림센터, 부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 협력으로 구직자 12명 취업 성공

부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 중 취업 의지가 높은 시민을 선별해 일드림센터의 직무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안내해 왔다. 일드림센터는 해당 교육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체계적인 훈련과 지원을 제공했다. 그 결과, 지난 6월부터 44명이 교육에 참여했고 이 중 12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뒀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청년취업브릿지’ 프로그램 참여자가 자기소개서 첨삭, 모의면접, 온라인 컨설팅 등을 통해 역량을 높여 지난 9월 ㈜두산밥캣에 입사했다. 또 다른 참여자는 공기업 블라인드 채용 대비 과정을 거쳐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에 8월 입사하는 성과를 냈다.

이러한 성과는 상담-교육-취업으로 이어지는 일드림센터의 일자리 연계 시스템이 실제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된다.


일드림센터 관계자는 “국민취업지원제도를 기반으로 한 상담과 교육이 실제 취업으로 이어진 것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구직자들의 재도약을 위한 실질적인 역량 강화와 교육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민삼숙 부천시 일자리정책과장은 “부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의 협력으로 상담부터 교육, 취업까지 이어지는 완성형 일자리 지원 체계를 구축했다”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취업 성과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천시일드림센터와 부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지난 5월 16일 청년 노동시장 활성화 및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앞으로도 협업을 통해 청년 취업 기회 확대와 고용 안정성 강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작성 2025.10.31 18:08 수정 2025.11.02 15:35

RSS피드 기사제공처 : 소상공인연합신문 / 등록기자: 김기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