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P협회, AI로 K-뷰티 혁신 선언... "퍼스널을 더 퍼스널하게"

「2025 K-뷰티 컨퍼런스」서 'KBP VISION 2.0' 선포... AI 융합 3단계 전략 공개

사진 제공 : 대한뷰티퍼스널컬러협회


대한뷰티퍼스널컬러협회(KBP협회)가 AI 기술을 K-뷰티 산업에 본격적으로 접목하며 새로운 시대를 선언했다.

지난 10월 27일, KBP협회는 남서울대학교 뷰티보건향장학과와 공동 주관으로 '제1회 K-뷰티 컨퍼런스 및 KBP VISION 2.0 선포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AI 시대, K-뷰티의 기준을 재정의하고 뷰티 산업의 미래 방향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AI 정밀 진단 시스템 도입, 'KBP VISION 2.0' 공식 발표

정윤석 KBP협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AI 기술을 통해 퍼스널 뷰티의 기준을 새롭게 정의하고, 뷰티인들의 길잡이가 되겠다"고 선언하며, 'AI가 퍼스널을 더 퍼스널하게 한다'는 슬로건 아래 KBP VISION 2.0을 공식 발표했다.


KBP 비전 2.0은 AI와 뷰티 산업을 융합하는 3단계 혁신 전략을 담고 있다.

• AI 정밀 진단 시스템: 표준 체형 데이터를 기반으로 얼굴과 체형을 세밀하게 분석.

• AI 리포트 자동 생성: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리포트를 자동 생산.

• AI 뷰티 네트워크 구축: 진단샵, 미용실, 메이크업샵, 성형외과 등을 연결하는 AI 기반 산업 생태계 조성.

KBP협회는 이 세 가지 핵심 축을 중심으로 '데이터 기반 K-뷰티 생태계'로의 도약을 추진하고 있다.


글로벌 뷰티 교육 표준으로 자리매김

2001년 일본 교육을 시작으로 2017년 공식 설립된 KBP협회는 현재 국내 16개 대학에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골격 스타일 어드바이저 전문가 과정' 도입으로 정량화된 퍼스널 진단의 교육 표준을 확립했다.


정윤석 회장은 "KBP는 이미 전 세계 1만 명 이상이 선택한 글로벌 뷰티 교육 표준"이라며, "20개국 글로벌 네트워크 교육, 작년 누적 수강생 4,000명 돌파 등 올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K-뷰티의 세계화를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2부 프로그램에서는 재클린 원장이 'AI 활용 블로그 상위노출 & 수익화 끝내기' 실전 강의를 진행하며 참석자들에게 AI를 활용한 마케팅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전국 60호점 네트워크를 갖춘 KBP협회는 AI 시대를 맞이하여 뷰티인들의 든든한 길잡이 역할을 이어갈 예정이다.


대한뷰티퍼스널컬러협회(KBP)

인스타그람 바로가기


















작성 2025.10.30 03:27 수정 2025.10.30 10:10

RSS피드 기사제공처 : 패트론타임스 / 등록기자: 진성완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