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우수시장 상품전시회’ 개막… 전통시장 우수상품 한자리에

대구광역시와 대구광역시 상인연합회가 공동 주최한 ‘대구 우수시장 상품전시회’가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열렸다. 


대구 우수시장 상품전시회/대구시 제공

이번 행사는 지역 전통시장의 경쟁력을 높이고 판로를 확대하기 위한 자리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지역 특산품과 우수상품을 한눈에 소개했다. 올해로 12회를 맞은 이번 전시회에는 대구 전역의 35개 전통시장이 참여해 80여 개 부스를 운영했다. 


각 시장은 대표 상품과 특산품을 선보이며 시장별 고유의 색깔과 매력을 뽐냈다. 현장에서는 전통 먹거리 시식, 지역 농산물 판매, 수공예품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고, 이벤트 공연과 체험 행사도 함께 진행돼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


홍성주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은 개막식 축사에서 “이번 전시회는 대구 전통시장의 우수한 상품력과 경쟁력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는 뜻깊은 자리”라며 “대구시도 전통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젊은 세대와 함께 변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대구 우수시장 상품전시회’는 지역 상인들의 자생력 강화와 소비 촉진을 위한 대표 행사로 자리 잡았으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교류의 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작성 2025.10.27 10:19 수정 2025.10.28 01:41

RSS피드 기사제공처 : 소상공인연합신문 / 등록기자: 손광식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