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5기 위촉식 개최

군민과 함께하는 5기 군민참여단 첫걸음 내딛다

[부여=시민뉴스] 김종성 기자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지난 19일 여성문화회관에서 5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역량 강화교육 및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5기 군민참여단은 지난 7~8월 부여군 누리집을 통한 공개 모집을 거쳐 최종 22명이 선발됐다. 위촉식에 앞서 진행된 역량 강화교육에서는여성친화도시의 부여, 군민참여단의 성인지 역량 UP!’을 주제로 참여단의 활동 방향을 모색하고,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역량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5기 군민참여단은 앞으로 2년 동안 젠더 관점에서의 정책 모니터링 생활 속 불편 사항 제안 지역 여성 인물 발굴 성평등 인식 개선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부여군 관계자는 여성친화도시는 여성만을 위한 정책이 아니라, 군민 모두가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도시를 만드는 것이라며, “참여단 여러분이 현장에서 군민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전달해 주시길 바라며, 군에서도 이를 정책에 충실히 반영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여군은 2018년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된 이후 군민참여단과 함께 생활 밀착형 정책 발굴과 성평등 문화 확산에 힘써왔다. 군은 이번 5기 참여단의 본격적인 활동을 통해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실현에 한층 더 가까워질 것으로 기대한다.

작성 2025.09.23 16:44 수정 2025.09.23 16:44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종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