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운대학교 사회서비스대학 청소년상담교육학과 와 협력하여 지난달 7일부터 27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청운대학교 인의관에서 4회기로 진행하는 부모역량강화교육 ‘지피지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 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부모의 양육 태도 성찰과 자녀와의 건강한 관계 형성을 목적으로 구 성되었으며, ‘지피지기’의 뜻은 지금-여기에서 피어나는 지혜로운 부모성장 기회로 ▲1회기: 자신의 양육경험과 태도 성찰 ▲2회기: 자녀에 대한 이해와 맞춤형 양육 전략 수립 ▲3회기: 자녀와의 갈등에 대한 대처 기술 향상 ▲4회기: 자녀와 함 께 성장하기 위한 자원탐색과 환경조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모의 양육 태도를 점검하고 자녀와의 관계를 개선하고자 마 련되었으며,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내용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청소년상담교육학과 박지수, 신혜성 교수는 “부모교육은 단순한 정보 전달이 아닌, 부모가 스스로를 돌아보고 자녀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부모들을 위한 실효성 있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조현정 센터장은“부모 스스로의 양육을 돌아보고, 자녀와의 긍정적인 상호작용 을 위한 실질적인 전략을 마련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와 협력한 부모교육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