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군수 박정현)은 9월부터 청년들의 생활 편의를 높이고 자기 계 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생활 공구와 캠핑용품 대여 서비스를 새롭 게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공구·캠핑 장비 구매 부담을 줄이고, 청년들이 손쉽 게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대여 신청은 충남청년포털(https://youth.chungnam.go.kr)을 통해 접수한 뒤 부여청 년센터를 방문하여 수령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여 품목에는 ▲전동드릴 ▲사다리 ▲이사 박스 ▲텐트 ▲캠핑 의자 ▲휴대용 빔프로젝터 등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장비가 포함돼 있으 며, 부여군에 거주하는 만 18세~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 다.
또한 지난 9월 12일(목) 오전 10시부터 부여청년센터 누리집을 통해 9 월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나만의 술 빚기 ▲홈파티 요리 만들기 ▲3D프린터 활용 테라리움 제작 ▲성공 취업을 위한 이미지 진단 등 청년들의 자기 계발과 취미 활동을 지원 하는 다채로운 강좌로 구성됐다.
모든 프로그램은 선착순 접수로 진 행된다. 부여군 관계자는“청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얻고 서로 교류하며 지역사회와 더 깊이 연결되기를 바란다.”라며“앞으로도 청년들의 관심과 수요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