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역공동체활성화센터(센터장 정상훈)는 천안아산상생협 력센터와 공동으로 지역 주민과 공동체가 함께 만드는 자원 순환 형 장터 ‘환승마켓’을 오는 9월 13일(토) 11시부터 16시까지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야외광장에서 개최한다.
‘환승마켓’은 자원 순환과 공공가치를 키워드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의 교환과 지역 브랜드의 판매가 어우러지는 공공형 마 켓이다.‘쓸모의 이동, 가치의 환승’이라는 슬로건 아래, 생활 속 순환 소비를 경험하고 지속가능한 지역 브랜드를 만날 수 있 는 장으로 기획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다회용컵 이용, 장바구니 지참, 업사이클링 체험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소비문화를 실천할 수 있도록 마련 되며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체험부스와 공연도 마련돼 주민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예정이다.
정상훈 센터장은“환승마켓은 단순한 장터를 넘어, 지역 공동 체가 함께 모여 자원순환의 가치를 체험하고 공유하는 실험적 플 랫폼”이라며“많은 도민들이 함께 즐기며 지속 가능한 소비문화 를 만들어 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충남지역공동체활성화센터는 도내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공동체 활성화 기반을 조성하고 있으며, 탄소중립, 이주민 연계, 자원순환, 청년참여, 로컬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주민 주도의 지속 가능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