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광역새일센터, 천안서 1회차 경력단절예방 토크콘서트 성료

경력을 잇는 우리들의 대화: 내일을 만드는 만남

[충남=시민뉴스] 김진호 기자

()충남경제진흥원(이하 충남광역새일센터)2025911() 오전 1130, 천안YWCA A3층에서 경력을 잇는 우리들의 대화: 내일을 만드는 만남을 주제로 1회차 경력단절예방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천안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협력해 마련됐으며, 경력보유여성과 구직 희망 여성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토크콘서트는 경력보유여성들이 사회 재진입과 재취업 과정에서 겪는 두려움을 덜고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강사가 현실적인 고민을 짚으며 다시 도전할 수 있는 용기와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강조했고, 발표 후 자유 대화와 질의응답이 이어지며 참석자들의 공감을 끌어냈다.

 

참석자들은 비슷한 상황을 겪은 이야기를 들으며 큰 위로가 됐다”, “나도 다시 시작할 수 있다는 용기를 얻었다등 소감을 전했다.

 

충남경제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토크콘서트가 경력보유여성들이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신감을 회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기초새일센터와 협력해 경력단절예방 프로그램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력단절예방 토크콘서트는 충남도 내 기초새일센터와 연계해 10월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작성 2025.09.11 19:01 수정 2025.09.11 19:01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진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