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고펜싱연맹·㈜그래핀올 섬유사업부, 기능성 유니폼 개발 협약 체결

“첨단 기능성 소재 그래핀텍스, 펜싱의 미래를 입히다”

한국 펜싱, 그래핀텍스로 날개 단다!

펜싱 유니폼, 이제 과학이다!

▲ 한국중고펜싱연맹·㈜그래핀올 섬유사업부,  기능성 유니폼 개발 협약 [사진/ 김서중 기자]

 

김서중 기자 / 한국중고펜싱연맹과 ㈜그래핀올 섬유사업부가 펜싱 선수단의 공식 유니폼 개발을 위해 손을 잡았다.


양측은 지난 9월 4일 선수단 유니폼의 기능성 소재 및 디자인 개발, 공동 홍보 활동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진천선수촌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중고펜싱팀의 경기력 향상과 협회의 위상 강화를 도모하고, 스포츠와 산업의 상생 협력 모델을 구축하는 데 목적이 있다.


㈜그래핀올은 최근 강원특별자치도 스키협회, KRSA 경기도줄넘기협회, 루베로(LUVERO) 골프 등과도 협약을 체결하며 기능성 스포츠웨어 분야에서 협력 범위를 넓히고 있다. 이번 협약 역시 선수들의 퍼포먼스 향상과 종목 저변 확대를 위한 행보의 하나다.


피로는 줄이고, 퍼포먼스는 올린다

이번 협약을 통해 ㈜그래핀올은 카이스트 특허 기술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 R&D 사업을 기반으로 개발된 첨단 기능성 소재 ‘그래핀텍스(GrapheneTex)’를 적용한 유니폼을 제작·제공한다.


그래핀텍스는 의료기기 수준의 원적외선 방사 기능으로 혈액순환을 돕고, 근육 피로의 주범인 젖산 분해와 배출을 촉진해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고강도 훈련과 경기에서 피로 누적이 불가피한 선수들에게 그래핀텍스는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 핵심 소재로 기대된다.


또한 그래핀텍스는 항균·항취 기능으로 땀 냄새를 억제해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높은 열전도성, 고강도, 항진드기, 살균력, 자외선 차단, 정전기 방지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복합 기능성 섬유라는 점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선수들의 ‘최고 컨디션’을 책임지는 그래핀텍스

연맹은 새롭게 제작되는 유니폼을 선수단 공식 유니폼으로 채택해 각종 대회와 행사에서 착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양측은 공동 마케팅과 홍보 협력을 통해 종목의 가치와 브랜드 인지도를 함께 높여 나갈 예정이다.


연맹 관계자는 “기능성과 디자인을 갖춘 유니폼을 통해 선수들이 더욱 좋은 환경에서 기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며 “협회의 이미지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그래핀올 섬유사업부 박경희 부대표 는 그래핀텍스의 혁신 기술로 선수들의 퍼포먼스를 지원하고, 한국 펜싱의 국제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작성 2025.09.10 06:50 수정 2025.09.10 06:52

RSS피드 기사제공처 : 국제언론인연합회 기부천사클럽저널 / 등록기자: 김서중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